본문 바로가기
산행이야기/기타 산행

수락산 일출 등산코스 추천 / 수락산 정상 최단코스 / 수락산 일출 산행(수락산 유원지 코스)

by 람쥐s 2021. 1. 22.
반응형

수락산 일출 등산코스 추천 / 수락산 정상 최단코스 / 수락산 일출 산행(유원지 코스)

수락산 일출 산행

연초라 그런지

일출산행 일정이 많아졌다.

수락산은 기차바위와

불암산방향에서만 올라봤는데

일출산행으로는 유원지 방향에서

쉽게 오를 수 있다고 해서

바로 올라봤다.

 

 

 


수락산 일출산행 등반일지

 

일시 : 2021년 1월 3일

 

등반시간 : 5시 30분 ~ 9시 30분 (4시간 00분 등반)

▶실제 등반시간 2시간

 

등반코스 : 수락산 유원지 -> 정상 -> 원점회귀

 

총거리 : 5.60km(트랭글기준)

 

난이도 : 초급

 

최고고도 : 663m(트랭글기준)

누적고도 : 521m(트랭글기준)

 

 

트랭글 기록

트랭글 지도트랭글 기록

 


가본결과

자차가 없다면

이용하기는 어려워보인다.

등산로는 편하지만

등산로입구까지의 접근이 어렵다 ㅠㅠ

 

 

 

새벽

어두컴컴하다.

그래도 길이 잘나있어서

오르기가 어려워 보이진 않는다.

 

 

 

표지판

정상까지 2.3km

가깝다.

이정도면 혼자오르면

40분정도면 충분해보인다.

 

 

어두움

어두워서 사진을 거의 못찍었다.

정상까지 계속 계단이니

그냥 편안하게 쭉 올라가면된다.

 

 

 

계단

정상 직전 마지막계단

올라오는길은

내려갈때 날밝으면 찍어야겠다 ㅋㅋ

진짜 순식간에 올라왔다.

 

 

 

여명

여명이 들고있다.

바로앞이 정상이니 올라가보자

 

 

 

동쪽

바로위는 엄청 맑은데

동쪽에 구름이있다 ㅠㅠ

과연 오늘 해뜨는걸 볼 수 있나 했지만

조금더 오래 기다리니 해가떴다.

해뜨는거 구경 ㄱㄱ

 

 

 

일출1
일출2
일출3
일출4
일출5
일출6
일출7
일출8
일출9
일출10

너무 멋있게 떠서

할말을 잃었다.

수락산 일출 아주 만족스럽다 ㅋㅋㅋㅋ

 

 

 

도봉산방향

도봉산 방향은

아직 달이 떠있다.

조만간 도봉산 북한산에서도

일출을 구경하러 가야겠다.

 

 

 

하산

조금 쉰 후에

하산 시작!!

이제부터 산길구경해야겠다 ㅋㅋ

 

 

 

얼음

이래서 올라갈때

그렇게 미끄러웠군....;;

바닥이 전부 얼어있다.

어떻게 올라온거지 ㅋㅋㅋㅋ

 

 

 

폭포

폭포가 전부 얼었다.

ㅋㅋㅋㅋㅋㅋ

 

 

돌계단

올라갈때

엄청 힘든 돌계단이 하나 있었는데

여기였나보다 ㅋㅋㅋㅋ

끝이없다...

 

 

 

보덕암
절

수락산 보덕암

이쁜 절이 있어서 찍어봤다.

아니 새벽에이런데

전혀못봤는데 ㅋㅋㅋ

 

 

 

전부 뜬 해

내려가다보니

해가 전부 떴다.

건너편으로보이는

산능선들이 너무 아름답다 ㅋㅋ

 

 

 

아쉬움

전부 내려온 후

아쉬운 마음에 뒤를 돌아본다.

사실 전부 계단이라서

오르는 재미는 없었지만

일출보기에는 최고다 ㅋㅋ

 

 

 

해장국

내려가서 맛난

해장국 한입먹고

다들 집으로 해산!!

 

한숨 돌리고

다음산행지는 조금 길게 잡아야겠다

 

 

마지막으로 일출산행 보면서 마무리~!!

 

 

 


 

반응형

댓글